doi: 10.7469/JKSQM.2021.49.4.595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의 소비자 만족도 분석: 텍스트마이닝 기반의 사용자 후기 분석을 중심으로

Customer Satisfaction Analysis for Global Cosmetic Brands: Text-mining Based Online Review Analysis

  • 박재훈(창원대학교),
  • 김예림(대구한의대학교),
  • 강수빈(대구한의대학교)

피인용문헌(Cited by)

  • . "텍스트 마이닝을 이용한 현대 자동차 중국시장 소비자의 만족 및 불만족 요인 분석 연구: 다른 브랜드와의 비교" 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vol. 10(1), p.539-. 2024. doi:10.17703/JCCT.2024.10.1.539
  • . "LDA 토픽 모델링을 활용한 무선이어폰 소비자 구매 의도 및 만족도 비교 분석: 쿠팡에서의 삼성과 애플 무선이어폰 리뷰를 중심으로" 산업융합연구, vol. 21(8), p.23-. 2023. doi:10.22678/JIC.2023.21.8.023
  • . "사회연결망분석을 통한 샐러드 구매자 유형 및 구매행태 분석" 品質經營學會誌, vol. 50(2), p.287-. 2022. doi:10.7469/JKSQM.2022.50.2.287
  • . "스마트안전 리빙랩에서의 스마트 조명 사용자경험 평가" 品質經營學會誌, vol. 50(4), p.679-. 2022. doi:10.7469/JKSQM.2022.50.4.679
  • . "리뷰를 활용한 고객 품질 만족도 지수 개발 : TV 사례연구" 品質經營學會誌, vol. 50(4), p.863-. 2022. doi:10.7469/JKSQM.2022.50.4.8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