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의 소비자 만족도 분석:
텍스트마이닝 기반의 사용자 후기 분석을 중심으로
Customer Satisfaction Analysis for Global Cosmetic Brands:
Text-mining Based Online Review Analysis
-
박재훈(창원대학교),
-
김예림(대구한의대학교),
-
강수빈(대구한의대학교)
피인용문헌(Cited by)
- .
"텍스트 마이닝을 이용한 현대 자동차 중국시장 소비자의 만족 및 불만족 요인 분석 연구: 다른 브랜드와의 비교"
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vol. 10(1),
p.539-.
2024.
doi:10.17703/JCCT.2024.10.1.539
- .
"LDA 토픽 모델링을 활용한 무선이어폰 소비자 구매 의도 및 만족도 비교 분석: 쿠팡에서의 삼성과 애플 무선이어폰 리뷰를 중심으로"
산업융합연구,
vol. 21(8),
p.23-.
2023.
doi:10.22678/JIC.2023.21.8.023
- .
"사회연결망분석을 통한 샐러드 구매자 유형 및 구매행태 분석"
品質經營學會誌,
vol. 50(2),
p.287-.
2022.
doi:10.7469/JKSQM.2022.50.2.287
- .
"스마트안전 리빙랩에서의 스마트 조명 사용자경험 평가"
品質經營學會誌,
vol. 50(4),
p.679-.
2022.
doi:10.7469/JKSQM.2022.50.4.679
- .
"리뷰를 활용한 고객 품질 만족도 지수 개발 : TV 사례연구"
品質經營學會誌,
vol. 50(4),
p.863-.
2022.
doi:10.7469/JKSQM.2022.50.4.8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