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i: 10.23255/THESTEAM.2024.1.2.147 BibTeX RIS Mendeley


열 엔진 회수 시스템

The heat engine recovery system

  • 사미란물리 (Texas A&M University, USA)
  • 아르나브 (Texas A&M University, USA)

초록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 및 일반 차량은 많은 에너지를 열의 형태로 낭비하고 있다. 이 문제는 일반적으로 부피가 큰 엔진 냉각 시스템, 즉 팬과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엔진 냉각수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해결된다. 열기관에 관한 철저한 연구와 새로운 엔진 냉각 부품의 시제품 제작을 통해, LEAF(Lightweight Engine Automatic Fan)는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에서 발생하는 열에너지 낭비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LEAF 팀은 차량 내부와 외부 사이의 온도 차이를 활용하여 전기에너지를 생성한다. 이는 온도 차이가 있는 반도체를 이용하여 전기를 생성하는 열전 발전기를 통해 가능하다. 팀 LEAF는 제품의 와이어프레임 설계를 위해 4Dframe Kit을 사용한 후, 주어진 조건에서 열기관의 타당성을 증명하기 위해 전자기기를 활용하였다. 본 제품은 촉매 변환기 배출구 근처에 설치되며, 대부분의 하이브리드 차량에 장착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지속 가능하고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창출함과 동시에, 본 설계는 4Dframe과 같은 단순한 재료를 사용하여 STEAM 분야에 관심 있는 초등·중등 학생들이 새로운 기계를 고안하고 개선하는 데 영감을 줄 것이다. 팀 LEAF는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에너지 낭비와 부피가 큰 냉각 시스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열기관이 해법이 될 수 있음을 증명하고자 한다.


키워드

디자인, 공학,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 반도체, 융합교육, 열역학, 열전 발전기, Design, Engineering, Hybrid Electric Vehicles, Semiconductor, STEAM, Thermodynamics, Thermoelectric generator


발행 정보.

서지정보
융합교육의 다음 세대 개척자 / v.1, no.2, 2024, pp.147-156
발행기관
포디프레임학회
pISSN
3058-2709
eISSN
3058-3020
발행일
2024.12.31

이력 정보

2024.12.31 발행
2025.04.02 DOI 등록

위치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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